간호사서비스·의사서비스·투약 및 치료과정 영역 충청권 기준 최고 점수 기록

유성선병원 / 뉴스티앤티 DB
유성선병원 / 뉴스티앤티 DB

선병원재단(이사장 선두훈) 유성선병원(병원장 박문기)은 2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한 3차 환자경험평가에서 종합병원 충청지역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상급종합병원 및 전체 종합병원에 입원한 적 있는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평가는 ▲ 입원 경험 6개 영역(간호사 서비스·의사 서비스·투약 및 치료과정·병원 환경·환자 권리보장·전반적 평가)에 대한 21개 문항 ▲ 개인 특성 1개 영역에 대한 3개 문항 등으로 구성된 설문지를 이용해 전화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충청지역 종합병원 중 유성선병원은 ▲ 간호사 영역 92.46점 ▲ 의사 영역 87.43점 ▲ 투약 및 치료과정 86.57점 ▲ 병원 환경 91.58점 ▲ 전반적 평가 88.91점 등으로 총 6개 영역 중 간호사서비스·의사서비스·투약 및 치료과정 3개 영역에서 대전·세종·충남·충북 지역에서 1위를 기록하였다.

이규은 선병원 경영총괄원장은 이와 같은 결과에 대해 “우리 병원에서 진료 받은 환자분들이 우리병원의 진료경험을 우수하게 평가해주신 것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자만하지 않고,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환자경험평가는 환자 개인의 원하는 바가 얼마나 존중되고 이에 환자 개인의 얼마나 필요한 진료가 제공되었는지, 치료 과정에서 환자 의견이 반영되었는지를 일정기간 동안 그 병원에서 진료 받은 환자를 대상으로 랜덤 샘플링 측정한 점수로 환산하여 등급을 정한 것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