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전 국무총리 등 국회의원 및 각 대학 총장 등 축하 이어지며 폭넓은 인적네트워크 과시
"교육현실의 문제를 해결하고 바꿔가면서 세종의 모든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의 길을 열어 가려 한다"

최정수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는 19일 오후 2시 나성동 세진팰리스 308호에서 초청 내·외빈과 시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 최정수 예비후보 제공
최정수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는 19일 오후 2시 나성동 세진팰리스 308호에서 초청 내·외빈과 시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 최정수 예비후보 제공

최정수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는 19일 오후 2시 나성동 세진팰리스 308호에서 초청 내·외빈과 시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함께하면 행복해요’라는 주제로 각계 유명 인사와 세종시 유력 인사·시민들의 방문이 이어진 이날 개소식에는 최 예비후보에 관한 오프닝 영상·국민의례·내빈 소개·축하 인사가 이어졌으며, 시민성악가 김승환 씨가 개소식 축가로 분위기를 띄웠다.

이낙연 전 국무총리는 “세종시는 균형발전과 자치분권이라는 특별한 상징성이 있는 지역으로 세종시 교육을 도약시키기 위한 특별한 정책과 비전이 필요하다”면서 “최정수 예비후보가 품고 있는 세종교육비전을 널리 알리는 자리가 될 것이라”는 축전을 보냈으며, 최 예비후보의 대학동기인 진희선 전 서울시 행정부시장·군대동기인 매거진 TV 유원빈 대표·대학 제자인 평창동계패럴림픽 금메달리스트 신의현 선수의 힘찬 응원을 담은 축하영상이 눈길을 끌었고, 더불어민주당 홍성국(초선, 세종갑) 의원·더불어민주당 홍성욱 고문·조상호 전 세종시 정무부시장·마을건축가 김광호 최정수 후원회장·세종장애인단체연합회 박치온 회장·세종다문화연구회 김현옥 회장·한국영상대 이윤혁 교수협의회장의 축하인사말이 있었다.

또한 이춘희 세종시장·더불어민주당 강준현(초선, 세종을)·백혜련(재선, 경기 수원을) 의원·효림스님·임선빈 세종조형미술협회장·세종시 주민생계조합 이은영 조합장 등의 축전과 서승환 연세대 총장·유경선 연세대 총동문회장·유재원 한국영상대 총장·최병욱 한밭대 총장·김범국 대구과학대 부총장·조병섭 두원공과대 총장 등 교육계 인사들의 축하메시지가 이어졌다.

이외에도 전월생계조합 홍석하 상무·김수현 세종시국가균형센터장·장석우 세종시아파트입주자대표연합회장·유인호·안신일·안주성 전 세종시주민자치회연합회장·김진억 세종시가수협회장·대한골프협회 박경진 이사·세종시소상공인협회 한기정 대표 외에도 세종지역 유력인사들이 참석해 축하인사를 나눴다.

최 예비후보는 “교육은 학교와 마을과 나라와 가정에서 같이 가야할 과제이자 책무라”면서 “교육현실의 문제를 해결하고 바꿔가면서 세종의 모든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의 길을 열어 가려 한다”는 감사 인사를 전한 후 “선거사무소 개소를 축하하고 격려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를 전하고, 굳건히 힘차게 달려가겠다”며 선거 승리의 의지를 다졌다.

한편, 최정수 후원회장을 맡은 최 예비후보의 대학동기 김광호 마을건축가는 “40여년을 보아왔지만, 그때나 지금이나 한결같은 사람으로 무슨 일을 해도 믿음직스럽다”며 최 예비후보의 응원을 부탁했다. 후원계좌는 농협 301-0306-4248-61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