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신규게임 제작지원’ 홍보 포스터 /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충남글로벌게임센터
'2022 신규게임 제작지원’ 홍보 포스터 /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충남글로벌게임센터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충남글로벌게임센터는 오는 18일까지 총 12억 5천만 원 규모의 ‘신규게임 제작지원’ 공고 및 접수를 진행한다.

 2022년 충남글로벌게임센터 첫 지원사업인 ‘신규게임 제작지원’은 게임 장르와 서비스 플랫폼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신청 가능하며, 글로벌 트렌드에 맞춘 품질 높은 게임 콘텐츠를 선별하여 제작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제작지원은 게임 빌드 규모를 중소형과 대형으로 나눠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기존에는 단년도로 지원했던 제작지원 형태를 다년도(최대 2년)로 확장하여 개발의 연속성을 확보하고 대형 게임이 제작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원금은 과제당 최소 8천만 원부터 최대 2억 원까지, 8개 과제를 선정하여 차등 지원한다. 다년도 빌드의 경우 평가 결과에 따라 2년 동안 최대 3억 원까지 개발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진흥원은 선정기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해외 현지화 및 품질교정, 게임 고도화,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후속 지원과 지역 게임인재 양성사업 등과의 연계를 통해 실질적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성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이나라도움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