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를 통해 취약계층에 전달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지난 15일 천안한들어린이집과 따듯한 겨울나기 이불 나눔 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다. / 천안시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지난 15일 천안한들어린이집과 따듯한 겨울나기 이불 나눔 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다. / 천안시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같이하는 가치의 나눔’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5일에는 천안한들어린이집과 따듯한 겨울나기 이불 나눔 전달식을 진행했다. 천안한들어린이집의 이번 나눔은 원과 원아들의 자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었다. 

천안한들어린이집은 바자회와 사랑의 모금함 수익금으로 60만 원 상당의 차렵이불(12개)을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 전달했다.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역량강화팀은 취약계층 센터 이용 가족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미영 천안한들어린이집 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누구보다도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을 지역사회 취약·위기가정에 따뜻한 온기가 전달되길 바란다”며, “이번 기부를 통해 원아들이 나눔의 문화를 배우고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관심을 가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명민 센터장은 “천안한들어린이집의 자발적인 사회공헌 동참에 감사드린다”며, “어린이집 원아들이 따뜻한 나눔에 동행하게 돼 매우 기쁘고 의미 있다고 생각하고 이번 나눔이 지역사회가 같이하는 ‘가치’있는 나눔이 되길 바란다”고 답했다.

한편,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역량강화팀은 복합적 어려움을 가진 가족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취약·위기가족 지원사업, 충청남도 미혼모·부자초기지원사업, 미혼모·한부모심리정서지원사업, 매입임대주택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 운영을 통해 가족의 경제·주거·심리·정서 등의 안정을 도모하고 자립역량 및 가족의 기능 강화를 위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역량강화팀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