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24일 개최한 제5회 행복도시 세종 고등학생 토론대회 결승전. 우측 마이티덕 팀(반곡고 이민제•우정현) / 세종시선거관리위원회 제공
지난 7월 24일 개최한 제5회 행복도시 세종 고등학생 토론대회 결승전. 우측 마이티덕 팀(반곡고 이민제‧우정현) / 세종시선거관리위원회 제공

세종시 반곡고등학교 마이티덕 팀(이민제, 우정현)이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주관‧주최하는 '2021 대한민국 열린 토론대회(고등학생부)'에서 준결승에 진출하는 쾌거를 거뒀다.

마이티덕 팀은 지난 7월 24일 세종시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 토론대회 최우수 수상팀, 본 토론대회에서 조별리그 예선 3전 전승 및 16강, 8강에서 차례로 승리하며, 우수한 성적으로 준결승에 진출했다.

마이티덕 팀은 오는 10월 29일 열리는 ‘2021 유권자 정치 페스티벌’과 연계하여 선거연수원에서 개최하는 토론대회에 ‘정당 가입 연령을 16세로 하향하여야 한다’라는 논제로 준결승 및 우승에 도전하게 된다.

한편, ‘2021 대한민국 열린 토론대회’는 올바르고 성숙한 토론문화 선도 및 확산을 위해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개최하는 토론대회다. 대학생부와 고등학생부로 나누어 개최되며, 고등학생부는 지역 예선을 거친 32개팀 64명이 토론의 진수를 겨룬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