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 연계를 통한 맞춤형 인력양성체계 구축 

수자원공사 직원과 강사진이 대전.세종.충남권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K-water 오픈캠퍼스'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수자원공사 직원과 강사진이 대전.세종.충남권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K-water 오픈캠퍼스'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한국수자원공사는 대전.세종.충남권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달 18~20일까지 'K-water 오픈캠퍼스'를 운영한다.

'K-water 오픈캠퍼스'는 수자원공사와 충남대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단이 협력해 추진하는 맞춤형 지역 인재양성 지원 프로그램이다.
, 물분야에 관심 있는 지역 대학생들에게 진로 탐색과 취업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올해 최초로 개설되었다.

참여 학생들은 충남대, 공주대, 한밭대에서 각각 선발된 30명이다. 이들은 '먹는물 생산 및 운영관리' 교육과정에 참여한다.

교육 과정은 정수처리공정 및 관망·수질관리, 상수도 정책 등 물관리 내용과 함께 수자원공사의 사업 현황 및 채용제도 소개 등으로 구성되었다. 
강의는 코로나19 상황임을 고려해 온라인 강의와 플랫폼을 활용한 토론 등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교육 수료생들은 수공 사장 명의의 수료증을 부여받는다.
희망자에 한해 향후 비대면으로 진행 예정인 수자원공사 취업 멘토링 '선배와의 대화의 시간'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이 부여된다.

한국수자원공사 김동진 인재개발원장은 "K-water 오픈 캠퍼스 운영이 지역 수요 맞춤형 인력양성과 대전,세종,충남권 대학생들의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 등 협력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