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한우 단양군수가 19일 소백산국립공원 코로나19 확진자 발생과 관련하여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군민들에게 적극적인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을 호소하고 있다. / 단양군청 제공
류한우 단양군수가 19일 소백산국립공원 코로나19 확진자 발생과 관련하여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군민들에게 적극적인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을 호소하고 있다. / 단양군청 제공

류한우 단양군수는 19일 소백산국립공원 코로나19 확진자 발생과 관련하여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군민들에게 적극적인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을 호소했다.

류한우 군수는 “단양군은 오늘(19일) 코로나19 확진자 11명(#30∼#40)이 지역사회에서 발생돼 군민들께서 많은 우려와 걱정을 나타내 주심에 따라 관련 내용을 긴급히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라며 “11명은 지역 내 소백산국립공원에 근무하는 직원 및 가족들로 직원 중 유증상자가 발생하여 지난 18일 코로나19 검사를 받았으며, 금일 오전 9시경 최종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류한우 군수는 “이들의 정확한 감염경로는 확인 중에 있으며, 군은 신속히 소백산국립공원 사무소에 코로나19 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60여명의 전 직원의 검체 실시를 마치고 밀접접촉자에 대해 추가 검사 및 역학조사를 진행 중입니다”라며 “또한, 자가격리 중에 있던 해당 확진자들은 병상 배정 요청을 통해 보건소 앰뷸런스와 119 협조로 코로나19 격리 병원으로 신속히 이송할 예정입니다”라고 밝혔다.

류한우 군수는 또 “소백산국립공원 사무소와 관련해 인근지역에서 검체를 실시한 직원들과 가족의 확진자도 7명(충주1, 제천1, 관내 거주 5) 발생함에 따라 군은 이번 사안을 엄중하게 생각하고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최대한 빠르고 세밀하게 추가 역학조사 및 검사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라며 “파악되는 이동 동선에 대해서도 철저한 소독과 방역을 실시해 지역 내 감염의 고리를 완전히 차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류한우 군수는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산이 매우 위급한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라며 “군민 여러분께서는 지금까지 해 오셨던 것처럼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지켜주시고 수도권을 비롯한 타 지역 방문을 최대한 자제해주실 것을 요청 드립니다”라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류한우 군수는 “우리 단양은 군민과 방문객 안전을 위해 사회복지시설 및 실내 관광시설에 대해서는 22일(목요일)까지 소독을 실시한 후 상황을 면밀히 검토해 개장여부를 결정할 방침입니다”라고 전한 후 “지역 내에서 많은 수의 확진자가 나오게 된 점 군민 여러분께 송구의 말씀을 드리며, 저를 비롯한 단양군 공무원들은 맡은 바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라며 “오늘부터 고 3 수험생과 교직원들에 대한 백신 접종이 시작되고, 50∼54세인 분들은 예약이 진행됩니다. 정해진 일정에 따라 코로나19 예방 접종이 진행되어 단양군이 집단면역을 보다 빠르게 확보하는 데에도 군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라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