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 이어 두 번째..충남민항 및 가로림만 해양정원 조성 촉구 사회적 공감대 형성
조규선 대표이사 "서산시민의 염원인 충남민항이 이번 제6차 공항개발 종합계획에 반드시 반영돼야"

서산문화재단 재단 이사 및 직원 10여 명이 지난 9일 '충남민항 유치' 및 '가로림만 해양정원 조성' 촉구 결의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 서산시청 제공
서산문화재단 재단 이사 및 직원 10여 명이 지난 9일 '충남민항 유치' 및 '가로림만 해양정원 조성' 촉구 결의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 서산시청 제공

서산문화재단(이사장 맹정호, 대표이사 조규선)은 지난 9일 재단 이사 및 직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민항 유치’ 및 ‘가로림만 해양정원 조성’ 촉구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충남민항 및 가로림만 해양정원 조성 촉구를 위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추진된 이날 결의대회는 (사)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에 이어 두 번째이며, 사업의 중요성과 필요성 설명·결의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조규선 서산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충남민항은 기존 해미군비행장의 활주로를 활용하여 500억원대의 비용으로 건설이 가능하고, 비용편익(B/C)이 1.32로 경제성이 충분하다고 입증됐다”면서 “서산시민의 염원인 충남민항이 이번 제6차 공항개발 종합계획에 반드시 반영돼야 하고 비예타 대상사업으로 선정해 조속히 건설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대표이사는 이어 가로림만 해양정원과 관련해 “대통령 공약사항이자 서산시민을 넘어 충남도민과의 약속으로 가로림만이 품고 있는 우수한 생태적 보존가치를 통해 치유와 화합의 공간으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예비타당성 대상 사업으로 선정해야 한다”고 강력히 촉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