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물어보세종포스터

세종시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코로나19로 인해 정신적인 어려움을 경험 중이거나 극복한 사연을 받아 전문가의 상담과 함께 유튜브 채널에 게시하는 ‘무엇이든 물어보세종’ 캠페인을 전개한다.

‘무엇이든 물어보세종’은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마련된 온라인 캠페인이다. 온라인으로 접수된 시민 질문에 대해 전문가가 직접 답변한다.

특히 이번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우울감이 악화돼 정신적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거나 이를 극복한 사연을 받아 정신건강 전문가의 답변을 영상으로 제작해 세종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유튜브 채널에 게시한다.

참여 방법은 오는 7월 4일까지 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채택된 사연의 대상자에게 소정의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사연은 7월 30일 세종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유튜브 채널에 게시할 예정이다.

조철현 센터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우울감을 호소하는 시민들이 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으로 정신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이 보다 쉽게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우울, 스트레스, 자살예방 등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카카오톡 마음낙낙, 마음건강 로켓처방, 심리상담 핫라인등 다양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