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 뉴스티앤티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대전시의회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 뉴스티앤티

더불어민주당 대권 주자인 이낙연 전 대표는 10일 대전 혁신도시 지정 후속 조치인 공공기관 이전이 진척 없는 것에 대해 유감을 표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오후 대전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지난해 대전이 혁신도시로 지정된 후 합당한 조치가 뒤따라야 하는 것이 당연하나, 온갖 동력이 약화되어 있는 듯하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국가균형발전위원회이 방안 만들어 정부에 제출한 것으로 알고 있으나, 진척이 없는 상황"이라며 "정부는 임기 마지막 날까지 흔들림 없이 책임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전 대표는 ‘K-바이오 랩허브’ 정부 공모와 관련해 "정부가 국가 균형발전을 위해 비수도권에 배치하면 좋겠다"며 "특정 지역을 편들 수 없으나, 대전 시민의 꿈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 전 대표는 기자간담회 후 탄방동 오페라웨딩홀에서 지지자 모임 '신복지대전포럼' 창립총회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그는 대전 발전을 위한 혁신 전략으로 ▲ 대전을 K-바이오 전진기지로 만드는 것과 ▲ 국가균형발전 위한 충청권 메가시티를 조성하는 것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