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소 18곳 확정...투표소 위치 투표안내문과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충청북도선거관리위원회 CI / 충청북도선거관리위원회
충청북도선거관리위원회 CI / 충청북도선거관리위원회

충북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허성혁, 이하 충북선관위)는 28일 오는 4월 7일 실시하는 충청북도의회의원재선거(보은군선거구) 투표안내문과 후보자의 선거공보를 각 가정에 발송하고, 투표소 18곳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유권자는 선거공보를 통해 후보자의 공약과 재산·병역·납세·전과 등에 관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투표안내문에는 선거인의 성명과 선거인명부 등재번호, 투표 시간과 장소 등이 게재되어 있고, 후보자에 대한 정보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와 정책·공약 알리미 사이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충북선관위는 선거인의 투표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전체 투표소 18곳 모두 1층 또는 승강기가 설치된 장소에 설치하였고, 유권자가 투표소를 찾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지난 제21대 국회의원선거 투표소 대부분을 그대로 사용하였으나, 선거가 평일에 실시되는 등의 사유로 5곳(27.8%)은 부득이 변경했으며, 투표소가 변경된 경우 종전 투표소 입구 등에 안내 현수막을 게시하여 변경된 위치를 적극 안내할 계획이다.

아울러 3월 29일부터 유권자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 ‘내 투표소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신의 투표소 위치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투표소에 갈 때는 반드시 신분증을 가지고 가야하며, 투표안내문에 기재된 선거인명부 등재번호를 알면 더욱 편리하게 투표할 수 있다.

충북선관위 관계자는 “선거공보를 꼼꼼히 살펴보고 자신의 투표소를 반드시 확인 후 투표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