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도 제1회 지방공무원 공개(경력)경쟁임용시험 시행계획' 발표

충청남도교육청 / ⓒ 뉴스티앤티
충청남도교육청 / ⓒ 뉴스티앤티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교육행정직 154명 등 총 183명의 지방공무원을 신규 채용한다.

충남교육청은 2일 ‘2021년도 제1회 지방공무원 공개(경력)경쟁임용시험 시행계획’을 발표했다.

2021년에 신규 채용하는 인원은 ▲ 교육행정직 154명 ▲ 보건직 3명 ▲ 식품위생직 2명 ▲ 전산직 6명 ▲ 시설직 8명 ▲ 기록연구직 1명 등 174명을 공개경쟁시험으로 선발하고, 경력경쟁시험으로 ▲운전직 7명과 충남 소재 특성화·마이스터고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 기술직(공업·시설) 2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또한 장애인의 취업 기회 제공과 저소득층의 공직 진출 확대를 위해 교육행정직으로 장애인 6명과 저소득층 3명을 일반 응시자와 구분하여 선발하고, 국가보훈대상자의 취업지원을 위해 운전직 3명을 국가보훈처(처장 황기철) 추천을 통해 특별 채용한다.

원서접수는 오는 4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온라인채용시스템에서 진행되고, 필기시험은 오는 6월 5일에 시행할 계획이다.

진재봉 총무과장은 “학교 현장중심의 신규인력 수요와 일·가정 양립 문화 확산에 따른 육아휴직, 정년퇴직 등의 다양한 인력 수요를 반영했다”면서 “유능한 지방공무원 인재의 적기 충원을 통해 일선 학교현장에 효율적인 지원행정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남교육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탑재한 ‘2021년도 제1회 충청남도교육청 지방공무원 공개(경력)경쟁임용시험 시행계획’을 참고하거나, 충남교육청 총무과 인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