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민과 함께 '2040년 도시의 미래' 그려요

‘시민참여형 세종도시기본계획 제1회 공개강연회’가 4일 오후 3시 세종시 유튜브를 통해 진행된다. / 세종시 제공
‘시민참여형 세종도시기본계획 제1회 공개강연회’가 4일 오후 3시 세종시 유튜브를 통해 진행된다. / 세종시 제공

세종시는 4일 오후 3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민참여형 세종도시기본계획 제1회 공개강연회’를 연다.

도시기본계획은 시의 장기발전방향을 제시하는 종합계획으로 도시는 물론 경제·사회·환경·문화 등 다양한 정책분야를 포괄하는 최상위 법적계획이다.

시는 지난 9월 2040년 세종도시기본계획 수립에 착수, 2022년 완료를 목표로 시민과 함께 추진 중이다.

이날 강연회는 도시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전 과정에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계획 수립 방향, 주요내용 등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첫 순서로 ‘서울도시기본계획(서울플랜)’의 연구책임을 맡고 있는 김인희 서울연구원 박사가 서울플랜 수립 과정 중 시민참여에 대한 여러 사례를 소개한다.

이어 세종시 총괄계획가인 최정우 목원대교수가 세종도시기본계획 수립방향과 시민 참여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한다.

이번 강연회는 향후 시와 대전세종연구원 홈페이지, SNS 등에 게시된다.

한편, 시는 내년 중 관련 강연회를 추가로 개최해, 시민들에게 도시기본계획 수립과정에서 미래상·부문별 과제 등이 마련되면 관련 내용을 설명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