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순환 보조BRT 주민 의견 수렴 11일부터 25일까지 실시
BRT 외관디자인 선호도 조사는 20일까지 실시

세종시 내부순환 보조BRT 노선도. / 세종시 제공
세종시 내부순환 보조BRT 노선도. / 세종시 제공

세종시가 이달 11일부터 25일까지 ‘내부순환 보조BRT’에 대한 주민의견을 듣는다.

시는 내부순환 보조BRT 시범운영을 위해 지난 5월 정례브리핑을 통해 노선을 공개하고, 구체적인 운행방안에 대해 세종도시교통공사, 세종경찰서 등 관계기관과 함께 검토해 왔다.

이번 주민의견 수렴 항목은 ▲ 내부순환 보조BRT의 진·출입구간 ▲ 정차 정류장 ▲ 운행방안 등 기본 등이다.

이후 시는 검토 과정을 거쳐 12월 초에 운행계획을 확정, 발표할 예정이다.

주민의견서는 관할 동사무소에서 각 아파트단지별 관리사무소로 전달될 예정이며, 시청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의견서 제출은 시청 교통과로 하면 된다.

 

내부순환 보조 BRT 외부 디자인 후보작 3점. / 세종시 제공
내부순환 보조 BRT 외부 디자인 후보작 3점. / 세종시 제공

이와 함께 시는 ‘행복도시권 광역BRT 브랜드 개발’과 관련해 BRT 차량의 외부 디자인에 대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

행복청은 지난 8월  행복도시권 광역BRT 브랜드로 ‘바로타(BAROTA)’를 정하고 번호체계는 B+신규노선번호, 차량 외부디자인은 빨간색을 주색으로 하는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선호도 조사는 가이드라인에 따라 작성된 시 고유 디자인 후보작 3점에 대한 것으로, 11일부터 20일까지 10일간 진행된다.

조사 참여는 모바일앱 ‘시민투표 세종의뜻’ 또는 시청 1층 로비에서 가능하며, 결과에 따라 BRT 차량의 외부 디자인이 최종 결정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