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공모전․여름건축학교 수상작․인터뷰 등 온라인 게시

세종시가 오는 20일부터 ‘제3회 세종건축문화제’를 오는 20일부터 개최한다. / 세종시 제공
세종시가 오는 20일부터 ‘제3회 세종건축문화제’를 오는 20일부터 개최한다. / 세종건축문화제 홈페이지 캡쳐

‘제3회 세종건축문화제’가 오는 20일부터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올해 건축문화제는 ‘건축, 세종의 미래를 그리다’를 주제로, 세종건축문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세종시는 사전 연계 프로그램으로 대학생 공모전, 고등학생 여름건축학교, 서포터즈 등 일부 대면행사를 지난 8일까지 마무리했다.

특히, 전국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5월부터 순차적으로 진행했던 건축 공모전은 31개 대학 69작품, 144명이 참여했으며 대상 1, 최우수상 1, 우수작 2, 장려 13작품이 수상대에 올라 상장 및 상금을 받았다.

건축문화제 홈페이지에는 사전 연계프로그램 수상작품과 인터뷰, 작품제작 영상을 비롯해 제1·2회 문화제 우수작품도 함께 게시된다.

시 관계자는 "올해 건축문화제 본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시민과 학생들의 안전을 고려하여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전환했다”며 “온라인으로 우수 건축 전시물을 관람할 수 있는 만큼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시청사 로비에 이달 16일까지 대학생 및 고등학생 우수작품 16점을 선별 전시하는 오프라인 행사도 병행 개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