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충북컴퓨터꿈나무축제·제34회 충북학생정보올림피아드' 온라인 개최
'제21회 충북컴퓨터꿈나무축제·제34회 충북학생정보올림피아드' 온라인 개최
  • 박상현 기자
  • 승인 2020.10.12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1회 충북컴퓨터꿈나무축제 홈페이지 / 충북컴퓨터꿈나무축제 홈페이지 캡쳐
제21회 충북컴퓨터꿈나무축제 홈페이지 / 충북컴퓨터꿈나무축제 홈페이지 캡쳐

충북교육연구정보원은 12일부터 30일까지 ‘제21회 충북컴퓨터꿈나무축제’와 ‘제34회 충학생정보올림피아드’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소프트웨어(SW)를 배울 수 있도록 온라인 체험 형태로 축제의 장이 준비됐다.

충북컴퓨터꿈나무축제는 미래 소프트웨어 중심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하고자 프레젠테이션, 컴퓨터디자인, SW제작 3개 분야의 대회를 운영하고 있다.  

충북학생정보올림피아드는 초·중·고교 SW 인재들이 논리력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컴퓨터 프로그램을 작성해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겨루는 소프트웨어 분야 대회다.

충북컴퓨터꿈나무축제는 프로그래밍 기초부터 알고리즘, App 제작, 인공지능, 컴퓨터 활용 관련 17개의 주제로 영상 콘텐츠 제공과 실시간 수업을 운영하며 Q&A 게시판을 통해 모르는 내용에 대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체험을 하고 난 결과물을 다른 학생들과 공유할 수 있다.

충북학생정보올림피아드는 학생들이 기간 내에 자유롭게 문제 해결을 시도할 수 있으며 풀이결과에 따라 개별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실력을 점검하고, 내년도 대회를 준비하는데 도움을 받게 된다.

한편, 충북컴퓨터꿈나무축제와 충북학생정보올림피아드는 각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