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보건소가 ‘레드서클, 라이브’ 밴드 운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 진천군 제공
진천군 보건소가 ‘레드서클, 라이브’ 밴드 운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 진천군 제공

진천군 보건소가 ‘레드서클, 라이브’ 밴드 운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레드서클, 라이브’ 밴드는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예방관리에 관심을 유도하고자 추진 중이다.

이를 통해 보건소는 ▲ 생활 속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9대 수칙 ▲ 자기혈관 숫자알기 등 다양한 게시물을 게재하고, 비대면 라이브강의를 통해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의 중요성과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보건소는 지난달 직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심뇌혈관질환 선행질환인 고혈압·당뇨병 심화교육과 응급상황 대처 교육을 밴드 채널을 통해 운영하는 등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인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또, 지난 2일에는 ‘3040 세대’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돕고자 ㈜다우케미컬 업체 근로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강의에 참여한 근로자들은 ‘‘평소 회사에 출근하느라 건강 관리를 위한 강의를 접할 기회가 없었는데 간편하게 건강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