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는 24일 세종여자고등학교 강당에서 ‘세종시 지방공기업 및 출자출연기관 고졸자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 세종시 제공
세종시는 24일 세종여자고등학교 강당에서 ‘세종시 지방공기업 및 출자출연기관 고졸자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 세종시 제공

세종시는 24일 세종여자고등학교 강당에서 ‘세종시 지방공기업 및 출자출연기관 고졸자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그동안 지역 내 지방공기업에 대한 채용정보 부족으로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는 구직에, 지방공기업 등은 우수인재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것을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는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50여 명과 지방공기업 5개 기관의 인사 담당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여한 지방공기업은 세종도시교통공사, 세종시설공단과 출자출연기관인 세종시문화재단,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세종로컬푸드㈜이다.

각 기관 인사 담당자들은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지방공기업과 출자출연기관 기관 소개, 채용절차, 자격요건 등 채용 정보를 제공했다.

또, 취업준비생들의 채용관련 궁금증 해소와 직무별 맞춤형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기관별 1:1 채용 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들이 선호하는 지방공기업 등의 취업정보가 제공되어 우수인재가 지역에 정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