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가치있는 전통을 이어가는 음성군 백년(100년)가게 2호점 현판식 개최

충북 음성군 금왕읍 무극시장 내에 위치한 ‘또와유식당’이 음성군 백년가게 2호점으로 선정됐다. / 음성군 제공
충북 음성군 금왕읍 무극시장 내에 위치한 ‘또와유식당’이 음성군 백년가게 2호점으로 선정됐다. / 음성군 제공

충북 음성군 금왕읍 무극시장 내에 위치한 ‘또와유식당’이 음성군 백년가게 2호점으로 선정됐다.

지난 16일 군은 조 군수를 비롯한 충북중소벤처기업청장, 김상오 무극시장 상인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개최했다.

백년가게 육성사업은 30년 이상 하나의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소상공인을 발굴하고, 100년 이상 존속 및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고 있다.

중기부는 선정된 업체에게 전문가 컨설팅 및 역량강화 교육과 소상공인 보증·융자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또, 국민맛집 O2O(online to offline) 플랫폼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앱) ‘식신’ 및 주요 언론매체 등을 통한 전국적인 홍보 기회를 지원한다.

민순희 또와유식당 대표는 “하나하나 손수 빚어 만든 만두처럼 하루하루가 지나 벌써 30년이 지났다”며, “백년가게 현판처럼 정말 100년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금의 마음가짐을 간직하고 찾아주는 손님들을 맞이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