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2회 임시회 마지막 본회의에서 행정자치위원장 이경수·사회도시위원장 박은희·의회운영위원장 이삼남·윤리특별위원장 오동환 의원 각각 선출

(사진 왼쪽부터) 이경수·박은희·이삼남·오동환 의원 / 대덕구의회 제공
(사진 왼쪽부터) 이경수·박은희·이삼남·오동환 의원 / 대덕구의회 제공

대덕구의회(의장 김태성)은 8일 제252회 임시회 마지막 본회의를 개최하고, 후반기 의회운영위원장 등을 선출하여 원 구성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날 상임위원장으로는 행정자치위원장 다불어민주당 이경수(초선, 다선거구)·사회도시위원장 더불어민주당 박은희(초선, 다선거구)·의회운영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이삼남(초선, 비례) 의원이 선출됐고, 윤리특별위원장에는 미래통합당 오동환(초선, 가선거구) 의원이 선출되어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대덕구의회 후반기 원 구성은 의원 간 사전 원만한 합의로 마무리돼 ‘경청하는 의회, 화합하는 의회’를 기조로 한 좋은 시작은 타 구의 모범적 사례라는 평을 받게 됐다.

지난 6일 제8대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된 김태성 의장은 원 구성을 마친 후 “새로 구성된 제8대 후반기 의장단과 상임위원장 그리고 각 상임위원들이 혼신의 노력과 열정, 그리고 정성을 다해 대덕구의 발전과 의회의 위상을 크게 높여주길 기대한다”면서 “그동안 원 구성과 관련해서 이해와 양보로 모든 협조를 아끼지 않은 동료의원들께 의장으로써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피력했다.

한편, 후반기 대덕구의회 회기운영은 제253회 임시회(9. 10. ~ 9. 21. 12일)와 제254회 정례회(11. 23 . ~ 12. 18. 26일)를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