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나라테마공원, 코로나19에도 자연 속 학습놀이터로 꾸준한 인기

코로나19로 인해 비접촉 방식의 관광 트렌드로 변하면서 영동 과일나라테마공원에 많은 이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 영동군 제공
코로나19로 인해 비접촉 방식의 관광 트렌드로 변하면서 영동 과일나라테마공원에 많은 이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 영동군 제공

코로나19로 인해 비접촉 방식의 관광 트렌드로 변하면서 영동 과일나라테마공원에 많은 이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영동군에 따르면 과일나라테마공원은 지역 명품 과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농촌체험 관광 인프라 구축을 위해 7만 7950㎡의 터에 총 125억 원이 투입돼 조성됐다.

이 가운데 올해 새롭게 개장한 곤충체험장과 세계과일조경원이 인기코스로 자리잡았다.

곤충체험장에서는 호랑나비, 배추흰나비 등 나비의 일생을 관찰할 수 있고, 세계과일조경원에서는 화려하고 생동감 있는 다양한 열대 과일을 볼 수 있다.

이외에도 과일 조형물, 이색 포토존과 과일나무 가득한 길을 걷고 놀이터 등에서 잠시 쉬며 가족·친구·연인들이 많이 찾는다.

최근에는 경관조명 작업이 완료돼, 저녁에도 조용하게 산책을 즐기기 좋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지친 요즘 과일나라테마공원은 아이들에게는 더 없이 귀한 체험의 장소, 어른들에게는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코로나19 이겨내는 문화·휴양 공간을 만들기 위해 시설물 관리에 체계성을 가하고, 정상 개장에 앞서 프로그램들을 빈틈없이 준비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