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차 정례회 기간 중 예정되어 있는 행정사무감사 앞두고 접근방법 및 주요 쟁점 사례 집중 교육
임재관 의장 "역량강화 교육 등을 통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배우는 의정활동 펼칠 것"

서산시의회는 지난 28일 의회 간담회장에서 2020년 행정사무감사 대비 의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 서산시의회 제공
서산시의회는 지난 28일 의회 간담회장에서 한국지방정부연구원 김회창 원장을 초청하여 2020년 행정사무감사 대비 의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 서산시의회 제공

서산시의회(의장 임재관)는 지난 28일 의회 간담회장에서 2020년 행정사무감사(이하 행감) 대비 의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다음 달 개회하는 제1차 정례회 기간 중 예정되어 있는 행감을 앞두고 진행된 이번 교육은 효율적이며, 효과적인 행감 진행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강사로 초빙된 한국지방정부연구원 김회창 원장은 이날 교육에서 ▲ 행정사무감사의 목적 및 접근방법 ▲ 증인에 대한 질문 방법 ▲ 서류제출 요구 방안 ▲ 행정사무감사 검토 및 주요 쟁점 사례 등을 강의했다.

서산시의회 관계자는 의원들이 지난 두 번의 행감을 통해 경험한 내용을 토대로 궁금하거나 미흡했던 부분을 질문하는 등 열띤 강의와 토론이 이어졌다고 전했다.

임재관 의장은 “행정사무감사는 지방의회의 가장 중요한 업무 중 하나라”면서 “매년 정기적으로 서산시의 행정 전반에 관하여 그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의정활동과 예산심사를 위해 필요한 자료 및 정보를 획득하는데 의의가 있다”며 “이번 역량강화 교육 등을 통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배우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서산시의회는 다음 달 제1차 정례회 기간 중 11일부터 19일까지 9일간 행감을 통해 서산시 행정 전반에 관한 집행 및 운영 실태를 점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