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세대 온체인 금융 시스템 'MOVA USD1 SWAP'이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2025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GIE 2025)'에 참가해 'USD1' 스테이블 코인을 소개했다.
'MOVA USD1 SWAP'을 운영하는 성공리마을은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홍보 부스를 마련하고, ㈜아우라원, Authorized BTS Coffee Seller 등 3개 협력사와 공동으로 전시를 진행한다.
'GIE 2025'는 (사)대한인플루언서협회, (사)한국소공인협회 등이 공동 주최하고 인천광역시,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했다. 주최 측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에는 국내외 인플루언서 3000여 명과 200여 개 기업이 참여했다.
전시장에는 라이브커머스존, 뷰티·패션·라이프·식품존, 해외 특화존 등이 운영되며 실시간 홍보 방송과 체험 이벤트가 진행됐다.
이상하 성공리마을 사업단장은 "세계 경제가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 시장으로 이동하고 있으며, 최근 미국을 중심으로 '스테이블 코인'이 급부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단장은 "중국계 USDT에 대응해 미국 트럼프 재단에서 새로운 스테이블 코인 'USD1'을 발행했다"며 "미 의회 법률안 통과로 USD1 확산에 속도가 붙고 있어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해 사업에 동참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전영준 기자
zerozoon925@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