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시청자미디어센터, 27일부터 시범 운영
충북시청자미디어센터, 27일부터 시범 운영
  • 박상현 기자
  • 승인 2020.05.21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제조창C 전경 / 청주시 제공
문화제조창C 전경 / 청주시 제공

시청자미디어재단 충북시청자미디어센터가 이달 정회원 교육을 시작으로 시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센터는 오는 27일 정회원교육, 6월 4일과 5일 학교밖청소년 대상 미디어교육과 더불어 상설·체험프로그램 강사모집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전국에서 9번째로 설립된 충북시청자미디어센터는 충북권 시청자의 방송참여와 미디어교육, 소외계층의 미디어접근권 향상 등을 위해 방송통신위원회 산하 시청자미디어재단이 운영하는 공공기관이다.

충북 지역민의 미디어역량 강화를 위해 미디어교육, 시청자방송참여와 제작시설·장비 지원,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이 펼쳐진다.

또 지역 커뮤니티와 의제를 발굴하고 미디어로 소통하는 시청자제작단을 운영하며, 마을·공동체별로 주민밀착형 미디어 참여 활동을 지원한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원격수업, 온라인 세미나 등이 필요한 학교, 시민사회 등에 온라인 플랫폼 기술 교육 지원, 온라인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원격 콘텐츠 제작지원사업을 6월에 시작할 예정이다.

충북시청자미디어센터(청주시 청원구 상당로314 문화제조창 5층)는 충북 지역민 모두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시설과 장비를 모두 무료로 대여, 대관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정회원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충북시청자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