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은 관내 초등학교에 학습꾸러미 ‘어서와, 학습꾸러미는 처음이지?’를 개발 및 보급한다고 20일 밝혔다. / 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청은 관내 초등학교에 학습꾸러미 ‘어서와, 학습꾸러미는 처음이지?’를 개발 및 보급한다고 20일 밝혔다. / 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청은 관내 초등학교에 학습꾸러미 ‘어서와, 학습꾸러미는 처음이지?’를 개발 및 보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개학을 맞아 컴퓨터 및 스마트기기 사용에 미숙한 초등학교 1, 2학년 학생들의 원격수업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관내 교사들이 직접 참여해 개발한 학습꾸러미는 학년별 EBS 편성표와 학습꾸러미 활용 방법 등을 안내하고, EBS 방송을 기반으로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 등을 차시별 활동지로 구성됐다.

세부적으로 ▲ 국어 ▲ 수학 ▲ 통합-봄 ▲ 안전한 생활 ▲ 창의적 체험활동 등의 구성으로 낱말 따라 쓰기, 숫자 써보기, 올바른 손씻기 방법 등의 기초 학습자료와 올바른 생활습관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아울러 QR코드를 통해 동영상을 시청하며 종이접기, 카네이션 색칠공부 등 다양한 활동자료도 수록했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학습꾸러미 개발‧보급으로 원격수업을 준비하는 교사들과 스마트기기 활용이 쉽지 않은 초등 1, 2학년의 원격수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등교수업이 이루어질 때까지 학생의 발달단계를 고려한 다양한 학습꾸러미 자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습꾸러미는 학년별 책자 형태로 제작됐으며, 등교수업 전까지 2주 단위로 제작하여 지속적으로 보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