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분야별 공약' 시리즈 여덟 번째 순서

더불어민주당 이정문 천안병 국회의원 후보 / 뉴스티앤티 DB
더불어민주당 이정문 천안병 국회의원 후보 / 뉴스티앤티 DB

더불어민주당 이정문 천안병 국회의원 후보는 12일 보도자료를 배포하고, ‘더불어 행복한 100만 도시 천안’이라는 비전으로 ‘환경 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그동안 ‘7대 핵심공약’과 ‘코로나19 대응 특별공약’ 등을 발표한 이 후보는 이날 ‘10대 분야별 공약’ 시리즈의 여덟 번째 순서인 ‘국민안전 분야’ 공약을 설명했다.

이 후보가 발표한 ‘환경 분야’ 공약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 충남 노후화력발전소 조기 폐쇄 지속 추진 ▲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및 친환경차 보급 확대 ▲ 도심공원 정비 및 현대화 ▲ 노후 하수관거 정비 ▲ ‘미세먼지 없는 스마트 클린 도시’시범사업 천안 유치 추진 ▲ 대기배출사업장에 대한 관리 강화 및 방지시설 설치 지원 확대 ▲ 국민건강검진(14세·40세)에 폐 기능 검사 도입 추진 등이다.

이 후보는 “최근 환경 분야에서 국민들이 가장 큰 관심사가 미세먼지 문제라”면서 “미세먼지는 국민의 건강과 일상을 위협할 뿐 아니라, 기저질환이 있는 노약자나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어 범정부 차원의 적극 대응이 중요하다”고 피력했다.

이 후보는 이어 “특히 충남에는 미세먼지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노후 석탄화력발전소 국내 60여기 가운데 절반 가까이 집중되어 있어 천안시민과 충남도민의 건강과 생태환경을 심각하게 위협하고 있다”면서 “미세먼지 문제는 한 가지 처방으로 단기간 내 해결이 어렵기 때문에 정부 및 지자체와 협력해 국민의 권리인 깨끗한 공기를 제공하기 위한 공약들을 반드시 실천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끝으로 “깨끗한 환경을 위한 우리의 실천이 우리 자녀 세대의 미래라”면서 “천안시민과 함께 푸른 하늘, 깨끗한 공기를 품은 ‘친환경 녹색도시’천안을 만들어가겠다”는 각오를 보였다.

한편, 이 후보가 앞서 발표한 천안 발전을 위한 ‘10대 분야별 공약’은 ▲ 경제·일자리 중심도시 ▲ 민생이 든든한 도시 ▲ 청년·신혼이 행복한 도시 ▲ 교육·문화가 특별한 도시 ▲ 복지가 든든한 도시 ▲ 24시간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 ▲ 사통팔달 교통도시 ▲ 친환경 녹색도시 ▲ 지속가능한 농촌 발전 ▲노인 행복도시 등 10개 분야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