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풍부한 영양과 뛰어난 맛 자랑하는 새우와 한치 추천

해양수산부는 9월을 맞아 온 국민이 사랑하는 가을 제철 수산물인 새우류와 한치를 '이달의 수산물'로 선정하여 발표했다.

 

새우류 / 해양수산부 제공
새우류 / 해양수산부 제공

가을은 새우가 가장 맛있는 시기로, 대표적인 대하와 흰다리새우는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대하는 칼슘과 베타인 성분이 풍부하여 골다공증, 고혈압, 당뇨 예방에 도움을 주며, 흰다리새우는 셀레늄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노화 방지 및 체력 증진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소금 위에 노릇하게 구워낸 새우 소금구이는 가을철 별미로 손꼽힌다.

 

/ 해양수산부 제공
한치 / 해양수산부 제공

한치는 열 개의 다리 중 두 개의 긴 다리를 제외한 나머지 여덟 개의 다리가 '한 치(약 3cm)'밖에 안 된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고단백, 저지방,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타우린이 풍부하여 피로회복과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부드러운 식감 덕분에 숙회, 구이, 주물럭 등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으며, 특히 초고추장과 미나리, 고추, 양파, 육수를 활용한 시원하고 매콤한 한치물회는 더위에 지친 입맛을 돋우는 데 제격이다.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9월 이달의 수산물로 선정된 새우와 한치는 뛰어난 맛과 풍부한 영양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건강 식품"이라며, "가을의 정취와 함께 맛있는 새우와 한치를 즐기며 건강을 챙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달의 수산물 새우류, 한치를 비롯한 수산물 관련 정보는 어식백세 블로그(https://blog.naver.com/korfish01)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