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전 원내대표가 29일 자신의 보좌관 출신의 장철민 대전 동구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를 방문하여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 장철민 후보 제공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전 원내대표가 3월 29일 자신의 보좌관 출신인 장철민 대전 동구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를 방문하여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장철민 더불어민주당 동구 국회의원 후보는 1일 한현택 전 동구청장의 미래통합당 대전 선거대책위 합류 선언에 대해 “구태정치를 한 번에 바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앞서 한 전 동구청장은 이날 오전 미래통합당 대전시당에 입당원서를 제출했다.

장 후보는 "한현택 전 동구청장은 국민의당 대전시당위원장으로서 국회의원 비례 후보까지 신청했지만, 순번에 들지 못하자 미래통합당 대전 선거대책위 합류를 선언했다"고 말했다.

이어 “동구 주민과 국민을 보지 않고 자신의 정치적 안위만 생각하는 정치행태”라고 비판하며 “한 전 청장의 미래통합당 합류로 이번 선거가 구태세력 대 개혁세력의 한판 승부로 구도가 더 명확해졌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역 정가에서는 미래통합당이 동구 등 현역 지역구들에서 폐색이 짙자 무리한 영입을 시도한 것이라 분석한다"고 덧붙였다.

장 후보는 "동구청장 선거에서 3위를 하고, 국민의당 비례후보에도 들지 못한 한 전 청장 영입의 효과는 미미한 반면, 선거를 앞둔 이합집산에 대한 유권자들의 실망이 더욱 커질 것"이라며 "구태정치를 반드시 바꿔야 한다는 의지가 더욱 커진다. 바꿔야 한다는 주민들의 의지도 점점 거세지고 있다”고 필승 의지를 피력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