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사무실 시공자 입찰 마감...정비업계, 시공능력 우위 현대 컨소 유리할 듯

대전 중구 대흥1구역 재개발 위치도
대전 중구 대흥1구역 재개발 위치도

대전 중구 대흥동 1구역 재개발 시공권을 놓고 현대건설·코오롱글로벌 컨소시엄과 단독 입찰한 동부건설로 결정나게 됐다.

대흥동 1구역 재개발조합이 12일 조합 사무실에서 시공자 입찰을 마감한 결과다. 현대건설과 코오롱글로벌, 동부건설 3곳이 입찰에 참여했다. 현대건설과 코오롱글로벌은 컨소시엄 형태로 시공권에 도전해 단독으로 입찰한 동부건설과 2파전 구도가 형성됐다.

앞서 지난달 20일 열린 현장설명회에서는 대전의 계룡건설과 중흥토건이 수주 의지를 밝혔으나 입찰에는 응하지 않았다.

정비업계에서는 조합원들에게 최고의 조건을 제시한 건설사가 시공권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했다, 하지만 지난해 기준 시공능력 2위 현대건설과 19위 코오롱글로벌이 힘을 합친 컨소시엄이 다소 유리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정비업계 관계자는 "평당 공사비, 조합원 특별제공 품목 등 입찰 제안서에 제사한 조건 등을 봐야하지만 시공능력으로 따지면 현대 컨소시엄이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조합 관계자는 "브랜드도 브랜드지만, 조합원들에게 최고의 조건을 제시한 곳이 선정되지 않겠느냐"고 말했다.

한편 대흥동 1구역은 2014년 정비구역에 지정됐지만, 사업성 등을 이유로 그동안 사업이 지지부진했다. 이후 지난해 1월 추진위를 재구성하면서 지난달 28일 중구청으로부터 조합설립인가를 받는 등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 사업은 대전 중구 보문로 183(대흥동) 일원 5만5707㎡에 지하 2층~지상 29층 규모의 공동주택 12개 동 1095세대와 부대시설이 들어선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