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기간 3월 3일~13일, 20명 선발

충북교육문화원부설예술영재교육원은 3월 3일부터 13일까지 신입생을 모집한다. / 충북도교육청 제공
충북교육문화원부설예술영재교육원은 3월 3일부터 13일까지 신입생을 모집한다. / 충북도교육청 제공

충북교육문화원부설예술영재교육원은 3월 3일부터 13일까지 신입생을 모집한다.

도내 최초로 운영되는 연극 분야 예술영재교육원으로, 특화된 예술영재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성과 상상력, 예술 감수성을 갖춘 창의 예술인재를 육성하고자 마련됐다.

교육과정은 다양한 연극예술체험을 통해 나와 타인을 이해하고 공감하기, 감각을 일깨우고 감수성 기르기, 연극언어 이해하기, 드라마 작업을 통한 자기성찰, 공연으로 관객과 만나기 등 연극 창작자로서의 역량을 기르는 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수업은 학기 중 매주 토요일 오후에 교육문화원에서 진행되며, 전공과 수업 외에도 현장체험학습, 캠프, 공연발표회 등 연간 104시간의 다양한 학생활동중심 예술체험 수업으로 진행된다.

신입생은 미래 연극창작자를 꿈꾸는 도내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은 GED시스템에 접속해서 직접 지원서를 제출한 뒤, 담임(지도)교사의 추천을 받고 1차 영재성검사(3월 21일)와, 2차 면접⋅실기(3월 28일)에 응시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4월 3일에 발표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