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주 의원 출마 기자회견 선거법 위반 논란, 선관위의 철저한 조사를 촉구한다'는 제목의 성명 발표

자유한국당 CI / 자유한국당
자유한국당 CI / 자유한국당

자유한국당 충남도당(위원장 김태흠, 이하 도당)이 지난 3일 개최된 더불어민주당 박완주(재선, 충남 천안을) 의원의 출마 기자회견의 공직선거법 위반을 주장하고 나섰다.

도당은 6일 ‘박완주 의원 출마 기자회견 선거법 위반 논란, 선관위의 철저한 조사를 촉구한다’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하고, 다시 한 번 박 의원을 정조준했다.

도다은 “박완주 의원 출마 기자회견 과정에서 ‘박완주’ 연호와 박수갈채가 쏟아져 나와 선거법 위반 논란이 불거졌다”면서 “사회자가 참석자들에게 구호 제창을 유도하고 집단에게 지지를 호소한 것이 선거법 위반 소지가 다분해 선관위가 조사권 발동을 검토 중이라 한다”며 “무리한 기자회견 진행으로 인한 뒷말도 무성하다”고 강조했다.

도당은 이어 “환호 퍼포먼스와 내빈 소개에 치중하며 일방적으로 자신 이야기만 하다 언론인으로부터 빈축을 사는 등 불통 논란을 자초했다”면서 “출마 기자회견은 겸허히 본인을 소개하며 유권자의 소중한 선택을 요청하는 자리라”며 “지방의원, 시장 예비후보 등 대규모 인원을 대동하며 개선장군처럼 세 과시를 하는 당원대회, 선거 유세장이 아니라”고 비판했다.

또한 도당은 “기자회견의 본질과 선거의 기본도 망각하는 박 의원이 정말 3선 자격이 있나 의문이라”면서 “기자회견장에서 보여준 민주당의 비뚤어진 준법의식과 오만불손함도 정말 가관이라”며 “하기야 부정부패가 아닌 정치자금법 위반이라 당헌상 무공천 사유가 아니라며, 천안시장 보궐선거에 뻔뻔하게 욕심내는 민주당이 아니던가?”라고 힐난했다.

도당은 끝으로 “천안 서북구 선관위는 좌고우면 하지 말고 즉각 조사에 착수해야 한다”고 운을 뗀 후 “선거 초장부터 공명선거 분위기를 흐려놓는 부정행위에는 철퇴를 가해야 한다”면서 “박완주 의원이 부끄러움을 안다면, 몰상식한 기자회견으로 물의를 일으킨 교만과 시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던 부덕을 머리 숙여 사죄해야 한다”며 “자유한국당 충남도당이 끝까지 두 눈 부릅뜨고 천안시민들과 함께 지켜볼 것이라”고 역설했다.

한편, 박 의원은 지난 3일 천안시청 브리핑룸에서 ‘힘 있는 3선, 더 큰 천안을 만들겠습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3선 도전 의지를 천명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