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화요일 오후 4시 세종시청 여민실

세종시 2020년 정책아카데미가 오는 2월 4일을 시작으로 막을 올린다.  / 세종시 제공
세종시 2020년 정책아카데미가 오는 2월 4일을 시작으로 막을 올린다.  / 세종시 제공

세종시 2020년 정책아카데미가 오는 2월 4일을 시작으로 막을 올린다. 

정책아카데미는 지난 2015년부터 시 공무원 정책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써 시작됐으나, 2017년부터는 대상을 시민까지 확대해 시정 현안에 대한 공감대 형성에 기여해 오고 있다.

올해 또한 매주 화요일 오후 4시 시청 여민실에서 월별 주요 정책, 이슈 등을 주제로 연 40회 운영된다.

2월 정책아카데미는 자치분권 선도도시 세종의 자치분권·주민자치 모델 확산을 위해 자치분권과 주민자치 분야 전문가 강연을 통한 공무원과 시민의 의식함양 및 교양 증진을 위한 강연들로 구성됐다.

구체적인 일정은 ▲ 4일 김순은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위원장의 ‘문재인 정부 전반기 자치분권의 성과와 과제’ ▲ 11일 이민원 광주대학교 교수의 ‘자치분권 쟁취의 근거와 과제’ ▲ 18일 김상봉 고려대학교 교수의 ‘시민과 정책’ ▲ 25일 하경환 행정안전부 주민복지서비스 개편추진단 과장의 ‘내 삶을 바꾸는 주민자치’ 등이다.

신청은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