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신입생 'SW기초교육’ 수강생 모집
충북대, 신입생 'SW기초교육’ 수강생 모집
  • 박상현 기자
  • 승인 2020.01.28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양 3학점 인정
충북대학교 중앙도서관 전경 / 충북대 제공
충북대학교 중앙도서관 전경 / 충북대 제공

충북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이하 ‘SW중심대학사업단’)은 오는 2월 7일까지 신입생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예비대학생을 위한 교양 3학점 인정 SW기초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SW기초교육은 충북대학교 전계열 수시·정시 입학생을 대상으로 입학 전 미리 교양 교과목을 수강하여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충북대는 사회의 변화에 따라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소프트웨어 교육을 2019년 입학생부터 3학점 필수교육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입학 전에 교육을 하는 것은 이번이 최초다.

교육은 누구나 배우고 익혀야 하는 SW기초 교과목인 ‘컴퓨팅사고력기르기’ 강의를 2월 10일부터 21일까지 총 10일간 SW학과동(S4-1동)에서 진행한다. 이 교과목은 정보문해 교양 교과목이며 졸업이수항목 졸업조건을 충족하려면 필수로 수강해야하는 교과목이다.

1주차는 ▲ 강좌소개 및 컴퓨팅 사고의 구성요소 ▲ 정보의 표현 ▲ 문제해결 절차 ▲ 문제해결 과정 ▲ 알고리즘, 중간고사 순으로 진행되며, 2주차는 ▲ 패턴 ▲ 추상화Ⅰ ▲ 추상화Ⅱ ▲ 분해 ▲ 데이터시각화, 기말고사 순으로 진행된다.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은 신청서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비용은 무료이며, 기숙사를 신청할 경우에 1일 1만 3천원의 이용금액을 지불해야 한다. 수강생은 선착순으로 220명을 선발해 2월 7일 SW중심대학사업단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개별연락할 예정이다.

이 밖에 자세한 사항은 충북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SW중심대학사업단에 문의하면 된다.

 


추천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