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3일~5일, 영동천 하상주차장 일원

달콤쫀득한 곶감의 향연 '2020 영동곶감축제'이 내년 1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영동천 하상주차장 일원에서 열린다. / 영동군 제공
달콤쫀득한 곶감의 향연 '2020 영동곶감축제'이 내년 1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영동천 하상주차장 일원에서 열린다. / 영동군 제공

달콤쫀득한 곶감의 향연 '2020 영동곶감축제'이 내년 1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영동천 하상주차장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명절전 개최로 특산품 판매를 극대화하고, 새해 새로운 출발과 화합의 계기를 만들고자 축제시기를 조정해 개최된다.

‘맛있는 새해선물, 행복多감 영동곶감축제’을 주제로 개최되는 올해 축제는 곶감을 활용한 다양한 판매·전시·체험 행사가 마련된다.

축제 첫날인 3일에는 개장식을 시작으로 개막식과 따뜻한 감성을 더해줄 난계국악단 신년음악회,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둘째날에는 어린이 마술공연, ‘뽀로로’ 이벤트 공연, 읍면 화합 곶감노래자랑대회, 버드리 축하공연 등이 이어진다.

마지막날에는 ‘호랑이와 곶감 전래동화’ 연극, 인기 가수들이 총출동하는 MBC 영동곶감 한마음 콘서트가 화려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곶감 나눠주기 행사, 곶감 이벤트 게임이 수시로 진행돼 방문객들과 푸근한 고향의 정을 나눈다.

또 곶감과 관련된 오감만족 체험들과 곶감 게릴라 이벤트, 영동 곶감 현장 방송국 운영을 통해 실시간 홈쇼핑 개념의 유튜브 홍보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곶감판매 촉진을 확산시키고, 곶감 소원터널 등 영동곶감의 매력을 한껏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준비된다.

곶감판매부스에서는 곶감을 시식해보고 저렴히 구매할 수 있다.

곶감 외에도 농특산물 홍보·판매장에서는 귀농인협의회, 호두연구회, 임업후계자협의회 등 단체별 생산한 우수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저렴하게 판매한다.

이밖에도 축제 기간에 곶감 및 농특산물을 5만원 이상 구매시 영동사랑상품권을 지급하는 특별이벤트도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