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도내 청소년 우수 활동 유공자 한자리에 모여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은 7일 충남도청에서 '2019 충청남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 및 우수 청소년 참여활동 시상식'을 개최했다. / 활동진흥센터 제공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은 7일 충남도청에서 '2019 충청남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 및 우수 청소년 참여활동 시상식'을 개최했다. / 활동진흥센터 제공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박영의, 이하道 청소년진흥원)는 7일 충남도청에서 ‘2019 충청남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 및 우수 청소년 참여활동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도내 청소년자원봉사에 대한 관심제고 및 참여 활성화에 기여한 청소년 및 동아리를 선발하여 포상하는 이번 시상식은 여성가족부와 충남도가 주최하고, 道청소년진흥원이 주관하며, 충남교육청과 충남도의회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1998년부터 22년째 이어져 오고 있는 이번 행사는 도를 비롯하여 도내 16개 시·군 청소년참여위원회 및 25개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참여기구와 자원봉사 청소년 및 동아리가 해마다 청소년활동의 의미를 드높이고 있으며, 올 한 해 활동내용을 바탕으로 자원봉사·참여기구·지역사회 변화 프로젝트 등 5개 분야에서 우수사례를 선발하였고, 여성가족부장관상을 비롯하여 총 53점의 상이 청소년과 청소년동아리 그리고 우수지도자 및 우수기관들에게 수여되었다.

자원봉사 부문에서는 ▲ 백석대 박경민 ▲ 천안상고 윤재선 ▲ 천안여상 인터렉트 ▲ 서산문화복지센터 V-cooK이 수상했으며, 자원봉사 최우수 터전 부문에서는 서산문화복지센터, 자기주도형 봉사활동 부문에서는 보령시청소년수련관이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청소년 참여기구 우수사례 부문에서는 ▲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지도자 이우제) ▲ 서산문화복지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지도자 이미진), 청소년 지역사회 변화 프로젝트 부분에서는 상송상청(천안시청소년수련관)이 충남지사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에 참가한 수상자 Y양은 “올해 충청남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를 통해 충청남도청소년들이 더욱 자원봉사를 의미 있게 생각하고 실천하기를 소망한다”는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