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2019 청천환경문화축제’ 오는 11일 열려
[축제] ‘2019 청천환경문화축제’ 오는 11일 열려
  • 박서영 기자
  • 승인 2019.10.08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청천환경문화축제 (사진=치어 방류 행사 모습) / 괴산군 제공
2018년 청천환경문화축제 (사진=치어 방류 행사 모습) / 괴산군 제공

충북 괴산군의 대표 축제인 2019 청천환경문화축제가 오는 11일 청천환경문화전시장 일원에서 열린다.

청천환경문화축제는 문장대용화온천 개발 저지를 위해 지난 30여 년 간 투쟁해온 역사를 기리고, 환경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지난 2004년부터 해마다 개최되고 있다.

올해 14회째를 맞는 청천환경문화축제는 당초 11일부터 이틀간 열릴 예정이었으나, 최근 발병한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방지를 위해 하루 일정으로 줄여 진행된다.

청천환경문화축제추진위원회에 따르면 행사장 입구에 발판소독기를 설치하고, 소독 홍보 현수막을 걸어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방지에 만전을 기하는 동시에 알찬 내용의 행사로 꾸며질 예정이다.

 

2018년 청천환경문화축제 / 괴산군 제공
2018년 청천환경문화축제 / 괴산군 제공

이번 축제에서는 ▲ 문장대용화온천 개발 저지 승소 기념 문화예술공연 ▲ 환경 영상물 상영 ▲ 거리퍼레이드 ▲ 치어 및 미생물 황토공 방류 등 의미 있는 참여행사가 다양하게 펼쳐진다.

또한 출향인사를 비롯해 환경단체, 지역주민, 관광객 등 모두가 함께 어우러지는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이면서 인간과 자연의 화합과 공존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는 시간도 갖는다.

여기에 ▲ 주민참여 이벤트 및 노래자랑 ▲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 천연비누 및 자연물 만들기 등 환경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한편, 이번 청천환경문화축제에서는 괴산군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인기 성우 박기량씨가 개회식 진행을 맡는다.

청천면이 고향인 박기량씨는 2019괴산고추축제 개막식 행사에서 괴산군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