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에 1억원 기부약정

23일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 대강당에서 (주)금성백조주택 정성욱 회장의 적십자 아너스클럽 대전세종 4호 가입식이 개최된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
23일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 대강당에서 (주)금성백조주택 정성욱 회장의 적십자 아너스클럽 대전세종 4호 가입식이 개최된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는 23일 14시 지사 대강당에서 ㈜금성백조주택 정성욱 회장, 정대식 사장과 대전세종지사 정상철 회장, 염홍철 전 대전광역시장, 적십자 봉사원 등 약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성욱 회장의 적십자 아너스클럽 대전세종 4호 가입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성욱 금성백조 회장은 적십자 대전세종지사에 1억 원 기부를 약정하면서 적십자 아너스클럽 대전세종4호 회원으로 가입했다.

㈜금성백조주택은 대전광역시를 비롯해 교육청, 대학교 등 우리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예미지 사랑나눔 봉사단은 1994년 이래 매년 6월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해 국가유공자 노후주택을 무료보수하고 있다. 

정 회장은 “금성백조 역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겠다”며 “오늘 이 자리에서 기부에 대한 생각을 영광스러운 적십자 봉사원님들 앞에서 이야기할 수 있어서 더욱 뜻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적십자 아너스클럽(RCHC, Red Cross Honors Club)은 적십자의 고액 개인기부자 클럽으로, 미국, 영국, 프랑스, 캐나다 ,네덜란드, 호주 등 해외 적십자사에서도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개인 기부자의 기부액(일시 또는 누적)이 1억원을 넘거나 기부를 약속할 경우 적십자 아너스클럽의 회원이 될 수 있다. 2016년 9월 30일 적십자 아너스클럽 출범 당시 배우 안재욱, 배우 이병헌, SM엔터테인먼트 이수만 대표 등 유명인사 28명이 창립멤버로 이름을 올렸다.

적십자 아너스클럽 회원들에게는 적십자에서 주관하는 나눔활동 참여, 명예의 전당 도너월 이름 등재, 적십자회원유공장 증정, 해외 교류 등의 기회가 제공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