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경시와 어물쩡 행정에 깊은 유감"

대전시의회 복지환경위원들이 10일 오후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시 집행부의 의회 경시를 규탄하고 있다. / © 뉴스티앤티
대전시의회 복지환경위원들이 10일 오후 대전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시 집행부의 의회 경시를 규탄하고 있다. / © 뉴스티앤티

대전시의회가 시 집행부의 '의회 패싱'을 주장하며 시정을 촉구하고 나섰다. 의회 경시가 지속될 경우 단체행동도 불사한다는 각오다.

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는 10일 대전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전시의 의회 경시와 어물쩡 행정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 너무나 실망스러운 마음"이라고 토로했다.

복환위는 이날 하수슬러지 감량화 사업, 세종시 관로공사 재판, 월평정수장 고도 정수처리시설 공사 등을 언급하며 시를 규탄했다.

이들은 "시는 하수슬러지 감량화 사업 관련 80억 원대 소송을 제기했다. 1심에서 패소했음에도 상임위인 복환위에 일체 정보를 제공하지 않았다"며 "항소심에서 일부 승소했으나 여전히 34억 원이 남아 있다. 책임소재를 분명히 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시는 세종시 관로공사 관련 소송에도 몇 의혹을 사고 있다. 그러나 시는 명확한 입장을 밝히지 못하고 있다"면서 "월평정수장 고도 정수처리시설 공사도 입찰방법을 변경했으나, 시가 주장한 변경사유도 거짓으로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앞서 시는 입찰방법 변경사유를 40% 수준의 저조한 지역업체 참여율을 60% 이상으로 올리기 위한 것이라 해명했지만, 변경 이전 지역업체 참여율이 65%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된 바 있다.

그러면서 복환위는 "시 집행부는 의회 경시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 시의 행정 신뢰도는 이미 바닥에 떨어졌다"며 "시민을 위해 시민이 부여한 권한을 충실히 이행하겠다. 이번 추경 예산안 심의가 그 시작이 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