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시 제공
은상 'K충주호미' / 충주시 제공

충주시는 우수 관광기념품에 'K충주호미' 등 18점을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앞서 시는 충주관광 브랜드 강화를 위해 충주시 우수 관광기념품을 개최해, 지난 6월 28일까지 작품을 접수했다.

공모전에는 총 70점의 작품이 출품된 가운데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은상 1점, 동상 3점, 장려상 6점 등 총 18점이 선정됐다.

은상을 수상한 ‘K충주호미(권영정 씨)’는 최근 미국 인터넷 쇼핑몰 ‘아마존’에서 큰 인기를 얻어 화제가 된 바 있는 한국산 호미를 기념품용으로 축소해 제작된 작품이다.

또한 중원 최고의 야철지 충주라는 상징성과 삼화대장간 김명일 야장(충북무형문화재 13호)의 스토리텔링이 가능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 동상에는 ▲ 마이에코백(㈜한일기획) ▲ 충주에일(박선애 씨) ▲ 충주담향(㈜아스팔트아트), 장려에는 ▲ 사과모양 디저트세트(권도은 씨) 등 6점, 입선에는 ▲ 충주관광기념 마그넷(윤용철 씨) 등 8점의 작품이 선정됐다.

공모전 심사결과 대상 및 금상은 해당작이 없어 선정하지 않았다.

시 관계자는 “공모전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선정된 작품들 중 일부는 상품화 가능 여부를 검토해 실제 관광기념품으로서 기능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상작 18점은 2019충주세계무술축제를 기념하여 세계무술공원 내 무술박물관 1층에서 9월 15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