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보자 토론회 무산시킨 강준현 후보는 무엇이 두려운가?'라는 제목의 논평 발표

국민의힘 세종시당 제22대 총선 필승선대위 대변인단이 강준현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CMB 토론회 불참을 강하게 비판하고 나섰다. / 뉴스티앤티 DB
국민의힘 세종시당 제22대 총선 필승선대위 대변인단이 강준현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CMB 토론회 불참을 강하게 비판하고 나섰다. / 뉴스티앤티 DB

국민의힘 세종시당 제22대 총선 필승선대위 대변인단(이하 필승선대위)이 강준현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CMB 토론회 불참을 강하게 비판하고 나섰다.

필승선대위는 29일 ‘후보자 토론회 무산시킨 강준현 후보는 무엇이 두려운가?’라는 제목의 논평을 발표하고, 당당히 토론을 통한 정책선거에 임하라고 촉구했다.

필승선대위는 “CMB 주관으로 열릴 예정이었던 세종을 후보 TV 토론회가 무산됐다”고 운을 뗀 후 “3월 29일로 예정된 토론회가 강준현 후보의 불참으로 결국 이준배 후보 대담 형태로 진행되게 되었다”면서 “가뜩이나 양당의 공천 작업이 늦어지면서 이번 22대 총선은 후보자의 정책이나 인물에 대해 시민들이 충분히 비교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적었다”며 “이에 이번에 CMB에서 준비해 준 토론회는 후보를 비교 판단할 수 있는 매우 소중한 기회였다”고 강조했다.

필승선대위는 이어 “강준현 후보는 현역 세종을 국회의원으로 시민들에게 또다시 표를 달라고 한다면, 자신이 제시하는 세종을 지역 약속과 비전을 확실하게 시민들에게 밝혀야 함에도 토론회를 무산시켰다”면서 “세종을 시민들에게 더 이상 약속할 게 없는 것인가?”라면서 “아니면 세종을 시민들은 몰라도 되는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또한 필승선대위는 “본격적인 선거운동이 시작되고 처음으로 공식적인 방송채널을 통해서 토론회가 개최될 예정이었다”면서 “각 후보자들의 정책을 직접 듣고 비교 판단하는 기회로 삼을 토론회에서 세종시을 지역을 위한 좀 더 나은 선택·최상의 선택을 할 기회가 주어졌었다”며 “하지만, 강준현 후보의 불참으로 인해 그런 소중한 기회는 원천적으로 박탈 당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필승선대위는 “현직 국회의원 프리미엄을 가진 후보는 이렇게 시민의 알권리와 선택권을 일방적으로 빼앗아도 되는 것인가?”라고 반문한 후 “이준배 후보는 네거티브 없는 정정당당한 정책선거에 임하고 시민들께 열심히 준비한 정책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비록 현장에서 시민들을 만나 인사드리고 있지만 가가호호 시민들을 찾아뵐 수 없기에 방송을 통한 토론회를 매우 소중한 기회라 생각하고 있다”고 역설했다.

필승선대위는 끝으로 “하지만, 강준현 후보의 이유 없는 불참으로 그 기회는 무참히 짓밟히고 말았다”면서 “강준현 후보는 당장 세종을 지역 유권자들과 세종시민들에게 사과하고, 당당히 토론을 통한 정책선거에 임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