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청

홍성군보건소는 의료급여수급권자에 대해 무료 건강검진을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의료급여수급권자 건강검진은 나이에 따라 ▲영유아 검진(6세 미만의 생후14일~71개월) ▲일반건강검진(20세~64세의 짝수년도 출생자) ▲생애전환기 검진(66세 이상 짝수연도 출생자)으로 구분된다.

대상자는 홍성군 검진기관(총 27개소)을 방문하면 본인부담금 없이 무료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 검진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검진기관정보'검진기관찾기에서 해당 검진 기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관내 영유아 의료급여 수급권자 대상자는 31명으로 문진과 진찰, 신체 계측, 발달 평가와 상담, 건강교육과 상담, 구강검진 등을 받을 수 있다.

일반건강검진 대상자는 707명으로 신체검사, 흉부방사선 촬영, 요검사, 혈액검사, 간염 검사, 구강 검사 등 11개 항목을 검진받을 수 있으며, 생애 전환기 대상자는 630명으로 골밀도검사(여성)와 인지 기능 장애 검사, 생활 습관 평가(70세), 노인 신체 기능검사 등이 이뤄진다.

김정식 보건소장은 “의료급여수급권자 무료 건강검진 사업을 통해 질병의 조기 발견과 예방이 가능할 것”이라며 “수검자가 몰리는 연말을 피해 미리 검진을 받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