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중심 업무역량 및 부서간 협업능력 강화 도모

공무원 관광정책 팸투어 / 홍성군

홍성군은 전직원의 홍보역량 강화를 위해 관광정책 팸투어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관광정책 팸투어는 우선적으로 홍성군 본청(3개 담당관 19개 실과)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오는 4월 4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팸투어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홍성군 서부해안권 관광벨트 구축을 위한 핵심사업인 서부해안 야간경관 명소화, 속동 홍성스카이타워, 궁리항 놀궁리 해상파크 등 개장을 준비 중인 핵심 관광시설을 투어로 구성되어 있다.

홍성스카이타워는 서부 해안지역의 관광랜드마크로써 천수만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유일한 전망대로 이름을 날리고 있으며, 개장 전임에도 불구하고 외부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과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 현재 타워 개장을 위해 주변 도로 및 주차장 공사가 한창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5월 초 개장을 앞두고 있다.

또한 홍성군 해양관광의 시작점인 궁리항의 바다 위에 새롭게 조성된 놀궁리 해상파크는 안전시설 보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 중 개장 예정으로 향후 해안지역의 각 거점에 마련되는 핵심 시설들이 서로 연계성을 강화하고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새롭게 변화하고 있는 홍성군을 찾아올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속동 스카이브릿지 조성, 속동 바다전망쉼터 및 경관사업 등 관광 인프라 구축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각종 정책수립 및 실현을 위한 준비 과정에 있어 경직된 행정에서 벗어나 직접 현장에서 눈으로 살피며 온몸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정책 팸투어를 계획하게 됐다.”라며“이번 팸투어를 시작으로 공무원들이 본연의 업무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군정에 대한 다양한 분야의 정보공유와 이해를 통해 부서 간 협업 능력 및 홍보 역량이 향상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