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일 오전 10시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 개최...천안 발전, 더 큰 도약 천명
"위대한 천안 시민과 함께 재선의 큰 힘으로 천안 발전 5대 비전을 반드시 실현하여 천안의 중단없는 발전과 더 큰 도약을 이루어 낼 것!" 약속

이정문 더불어민주당 천안병 국회의원 후보는 지난 21일 오전 10시 22대 총선 후보 등록을 마친 후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천안 발전을 위한 5대 핵심 비전을 발표했다. / 뉴스티앤티 DB
이정문 더불어민주당 천안병 국회의원 후보는 지난 21일 오전 10시 22대 총선 후보 등록을 마친 후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천안 발전을 위한 5대 핵심 비전을 발표했다. / 뉴스티앤티 DB

이정문 더불어민주당 천안병 국회의원 후보는 지난 21일 오전 10시 22대 총선 후보 등록을 마친 후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천안 발전을 위한 5대 핵심 비전을 발표했다.

이정문 후보는 “4년 전보다 더 비장한 심정으로 천안시민 여러분께 천안의 중단없는 발전과 더 큰 도약을 위한 5대 비전을 말씀드리고자 한다”며 핵심 공약을 발표하는 각오를 보였다.

이정문 후보는 이어 “소득 역외유출 전국 1위인 충남, 최근 몇 년 동안 인구 정체 상태에 있는 천안은 현재 매우 중대한 기로에 서 있다”고 설명한 후 “지난 100년 민족의 성지이고, 대한민국의 혼이자 뿌리인 천안이 대한민국의 경제·교통·일자리·문화의 중심이 되는 100만 천안으로 도약하느냐는 앞으로의 4년이 결정한다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강조했다.

이정문 의원은 천안의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고 더 큰 도약을 위한 5대 핵심 비전을 발표했는데, 첫째 이정문 의원이 대표 발의하여 통과시킨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 법안(「보건의료기술 진흥법」)을 기반으로 치의학연구원을 공모 없이 천안아산역 R&D집적지구에 설립하고, ▲ 문재인 정부에서 추진한 제조기술융합센터·충남 국제컨벤션센터·천안통합청사 ▲ 신설 출입국·이민관리청 ▲ 천안아산 화학 재난합동방재센터를 조속히 유치하여 천안아산역 R&D집적지구 완성을 공약했다.

이정문 후보는 둘째 ▲ 풍세면의 자동차연구원·풍세일반산단을 중심으로 하는 강소특구와 불당동의 R&D·창업 융합지구간 연계를 통해 첨단 모빌리티 산업의 벨류체인을 ▲ 기반 조성을 위해 풍세 제6산업단지 조기 완성 ▲ 강소특구 배후단지 확장을 발표했다.

이정문 후보는 셋째 ▲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 충청 유일의 경제자유구역 지정 ▲ 기회발전특구 총량 확대 등 특구 3종 세트를 종합적으로 추진하여 기회가 살아 숨쉬는 천안 조성을 약속했다.

이정문 후보는 넷째 ▲ 천안 도심 철도 지하화 ▲ GTX-C 천안 연장 ▲ 신방-목천 구간 우회도로 건설(천안 외곽순환도로 완성) ▲ 중부권 동서횡단 철도(천안아산역 경유) ▲ 천안 연계 광역(천안~아산~평택) 순환 철도 건설 추진을 통한 사통팔달 천안의 교통 대전환 방안 등을 설명했다.

이정문 의원은 다섯째 ▲ 광덕산·태학산 등산로 정비 및 휴식공간 확대 ▲ 불당 시민체육공원 녹지공간 조성 ▲ ‘동물복지기본법’ 제정 및 반려동물 쉼터·보건소 확대를 통해 머물고 싶고 휴식이 있는 천안을 만들겠다 공언했다.

이정문 의원은 “천안 발전 비전은 저 혼자만의 힘으로는 결코 이룰 수 없다”면서 “위대한 천안시민과 함께 할 때 가능하다”며 “천안 발전, 더 큰 도약의 든든한 길에 함께해 달라”고 22대 총선에 임하는 결의를 다졌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