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8개 안건 처리...대집행기관질문·5분 발언 등 의원 10명 소신 발언
황영호 의장 "의원들의 대집행기관질문과 5분 자유발언 내용을 충분히 검토해 정책에 적극 반영해 줄 것" 요청

충북도의회는 22일 제41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10일간의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한 가운데, 황영호 의장이 폐회사를 하고 있다. / 충북도의회 제공
충북도의회는 22일 제41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10일간의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한 가운데, 황영호 의장이 폐회사를 하고 있다. / 충북도의회 제공

충북도의회(의장 황영호)는 22일 제41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10일간의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날 처리한 안건은 총 28건으로 ‘충청북도의회 직장 내 괴롭힘 금지 및 피해자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안 23건을 비롯하여 ‘충청지방정부연합 규약안’ 등 동의안 3건과 ‘충청북도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규칙안’ 1건 그리고 기타 1건이며, 모두 원안 가결됐다.

대집행기관질문을 신청한 박지헌 의원은 ‘민선 8기 비전과 성과 관련’이라는 주제로 충청북도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추진 및 환경특별도와 관련하여 민선 8기 100대 공약사업과 민간단체보조금 운영 상황 등을 충북도지사에게 질의했다.

5분 자유발언에는 9명의 의원이 나섰는데, △ 조성태 의원 ‘수도권 전철·지하철 무임 경로우대 교통카드 도입 필요’ △ 김호경 의원 ‘고사 위기 전세버스, 충북도의 지원이 필요하다’ △ 박진희 의원 ‘5·18민주유공자에 대한 충북도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 △ 김정일 의원은 ‘충청북도 청소년 정책의 활성화 및 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대책 촉구를 주장했다.

이어 △ 이옥규 의원 ‘충북도민의 체육 문화적 갈증 해소를 위한 프로야구단 유치를 검토해야 한다’ △ 김종필 의원 ‘충북소방학교 건립 공약 추진 지연, 이대로 백지화 되나?’ △ 이상정 의원 ‘출입국·이민관리청 충북 유치 관련’ △ 이동우 의원 ‘도로 위 폭탄 포트홀, 근본적 대책 마련을 고민해야 할 때’ △ 김현문 의원은 ‘청주 율량동 외국인 카지노 입점을 절대 반대합니다!’를 주제로 발언했다.

황영호 의장은 집행기관에 “의원들의 대집행기관질문과 5분 자유발언 내용을 충분히 검토해 정책에 적극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제416회 임시회는 오는 4월 22~30일까지 9일간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