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군, 효율적인 일자리 연계 방안 논의

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이 지난 21일 충남내포혁신플랫폼에서 '충남일자리실무협의회’를 개최한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이 지난 21일 충남내포혁신플랫폼에서 '충남일자리실무협의회’를 개최한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이 지난 21일 충남내포혁신플랫폼에서 도내 일자리 협력망 구축 및 지역 일자리 현안 해결과 협업을 위한 '충남일자리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효율적인 일자리 연계 방안을 실무적으로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이날 회의에는 진흥원과 충남도, 14개 시·군 일자리 담당자가 참석했다.

회의안건으로는 진흥원 주요 일자리 사업과 2024년 일자리 신규 사업이 다루어졌으며, 회의안건에 대한 의견 수렴 시간을 가졌다.

특히, ’24년 진흥원 신규 사업으로 추진되는 ‘구직자 면접수당 지원사업’은 취업 의욕을 고취시켜 우수 인재의 지역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실시하는 사업으로 시·군에서 실시하는 사업과 중복 방지 대책도 논의하였다.

또한, ’일자리 박람회‘, ’찾아가는 일자리 버스‘ 등 시·군 연계 일자리 사업 추진을 위해 지속해서 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진흥원 김찬배 원장은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참여를 통해 현실에 맞는 효과적인 정책을 제안하고 실행함으로써 일자리 정책의 효율성이 증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