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태원-국립해양생물자원관과 생태시민의식 함양 위한 프로그램 지원

20일 충남교육청에서 열린 충남교육청·국립생태원·국립해양생물자원관 협약식 사진(가운데 김지철 충남교육감, 좌 최완현 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 우 조도순 국립생태원장)

충남교육청이 생물다양성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속 가능한 생태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20일 국립생태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도교육청은 학생과 교사들의 국립생태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의 전시·체험활동을 지원하고, 양 기관은 교사 연수와 학생생태시민위원회, 생태문명 학생기자단을 위한 생물다양성 이해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지원한다.

조도순 국립생태원 원장은 “생태원에서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생태진로체험, 생태캠프 등 5종의 현장체험학습과 2종의 디지털 생태교육 등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완현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관장은 “충청남도의 미래 환경 인재 육성을 위한 세 기관의 업무협력 관계망을 구축하게 된 것을 적극 환영하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해양생물다양성의 가치와 중요성을 지역 인재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기후위기로 인한 생물다양성 교육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한 시점에 양 기관과의 업무협약으로 학생과 교사들에게 생물다양성의 중요성, 보전의 필요성을 보다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전익현 충남도의원은 “이번 협약으로 서천의 양 기관을 이용한 충남교육청의 생물다양성 교육이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