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조승래 대전 유성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9일 ‘유성구민의 삶을 바꾸는 약속’을 주제로 지역 공약 11건을 발표했다. / 조승래 예비후보 제공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대전 유성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9일 ‘유성구민의 삶을 바꾸는 약속’을 주제로 지역 공약 11건을 발표했다. / 조승래 예비후보 제공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대전 유성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9일 ‘유성구민의 삶을 바꾸는 약속’을 주제로 지역 공약 11건을 발표했다.

먼저 조 예비후보는 유성온천의 정체성을 살리면서 시대에 맞게 진화시킬 계획이다. 유성호텔 등 온천관광지구 내 복합건물 신축 시 온천탕 설치를 지원하고, 유성온천공원 내 온천문화체험관 완공 및 공영주차장을 확충한다.

또한 도안신도시, 학하동 등 신도시 주민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를 높의기 위해 지하철역과 트램 접근성을 높일 순환 마을버스 신설을 약속했다. 

교육 환경 개선에도 적극 나선다. 죽동 2지구, 도안 2-2지구, 도안 2-3·2-5 등 대규모 택지 개발에 따른 학교 신설 수요에 대비한다. X자 횡단보도, 노란색 횡단보도, 언덕형 횡단보도, 스마트신호등 등 보행안전 수단을 확충할 방침이다.

주민 편의 시설도 대폭 향상한다. 현재 우체국이 없는 도안신도시에 우체국 및 우편취급소를 신설하고, 60대 은퇴자들이 일자리 정보를 공유하고 동호회 모임을 즐길 수 있는 ‘신중년센터’ 건립을 추진한다.

여가·관광 시설을 개선해 주민 삶의 질과 방문객 편의를 높인다. 수통골 내 제2공영주차장 구축 및 물 순환 체계 개선, 방동저수지 내 주차장 확충 및 연꽃단지 조성, 현충원 맨발 트래킹 조성 및 전선 지중화, 고도제한 등 규제 발굴 등을 공약했다.

조 예비후보는 “국회의원은 국가의 비전과 제도를 설계하는 동시에 지역 주민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그동안 쌓은 실력과 성과, 3선의 힘을 발판으로 유성구민들이 행복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