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고 교육력 성장 위한 청사진 제시

충북교육청이 19일 온라인으로 일반고 교육력 성장을 위한 학교 컨설팅 사업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충청북도교육청은 일반고 교육력 향상을 위한 새로운 노력의 일환으로, 19일 도내 일반고 53개교의 교감을 대상으로 일반고 교육력 성장을 위한 학교 컨설팅 사업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일반고 교육력 성장을 위한 학교 컨설팅 사업 안내와 함께 일반고의 교육력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분야별 방향성과 다양한 방안을 공유하고, 일반고가 직면한 변화하는 입시 환경에 대해 협력과 지원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학교 교육과정(교육활동) ▲교과와 창의적체험활동 ▲평가와 학교생활기록부 기록 등 각 분야별 방향성을 주제로, 변화하는 대입 제도에 학교가 적극적인 대처하기 위해 학교별 운영 중인 일반고 교육력 성장 프로젝트 운영의 강점은 지속 강화하고, 약점은 보완할 수 있는 구체적 전략을 제시했다.

추후, 일반고 교육력 성장 프로젝트 운영 현황 분석을 위한 사업 계획서 검토는 20일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미숙 중등교육과장은 “일반고 교육력 성장의 주요 동력은 교사 역량이다.”라며, “일반고 교육력 성장을 위한 학교 컨설팅을 통해 학교 구성원들의 공감대를 바탕으로 한 공교육 중심의 진학체제 구축을 위해 학교 현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