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핵실에서 무료 결핵검진 가능

 목포시 보건소가 제14회 결핵예방의 날 맞아 ‘결핵예방주간’을 운영한다. / 포스터 / (목포시 제공)
 목포시 보건소가 제14회 결핵예방의 날 맞아 ‘결핵예방주간’을 운영한다. / 포스터 / (목포시 제공)

목포시보건소는 오는 24일 제14회 결핵예방의 날을 맞아 결핵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결핵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결핵예방주간을 18 ~ 24일까지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보건소는 오는 21일 목포역 광장에서 유관기관과 연계해 시민 및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무료 걸핵검진, 결핵 예방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열고, 또 오는 22일 목포 평화광장 일대에서 결핵 예방 홍보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결핵은 기침, 가래, 발열, 식은땀, 체중감소, 피로 등의 증상이 있거나 아무 증상이 없을 수도 있어 일반 감기 증상과 구분이 어려울 수 있다.

이에 따라 폐 기능이 손상되기 전에 정기적인 검진으로 조기에 발견해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목포시보건소 관계자는“결핵 예방의 날을 맞아, 캠페인 및 검진을 통해 감염병 예방 관리체계를 유지해 나갈 것이고 65세 이상 노인 및 결핵 유증상자는 목포시보건소 결핵관리실을 방문해 무료로 검진받거나 찾아가는 결핵검진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