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은 15일 진천 재가 장기 요양협회와 지역 재가 장기 요양 대상자가 살던 곳에서 건강하게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재가 장기 요양 대상자 발굴-연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북 진천군은 15일 진천 재가 장기 요양협회와 지역 재가 장기 요양 대상자가 살던 곳에서 건강하게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재가 장기 요양 대상자 발굴-연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의 하나로 관내 재가 장기 요양 서비스 이용자 중 보건·의료, 일상생활, 주거 개선 등 추가 돌봄이 필요한 대상자를 발굴‧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재가 장기 요양 등급자의 시설(병원) 입소를 지연하는 것은 물론 지역사회 돌봄 기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협약에 따라 관내 재가 장기 요양 기관은 서비스 이용자 중 추가 돌봄이 필요한 대상자를 진천군으로 연계하고, 군은 기관으로부터 의뢰받은 대상자의 정보와 상담 조사 내용을 바탕으로 개인별 맞춤형 통합 지원계획을 수립하고 지원할 방침이다.

이인수 진천재가장기요양협회장은 “우리 지역 어르신들이 집에서도 충분하고 적절한 돌봄이 이루어지도록 재가 장기 요양 기관들도 적극적으로 함께 하겠다”라고 말했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재가 장기 요양 서비스 이용자의 삶의 질이 더욱 올라갈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군민 누구나 살던 곳에서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